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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순위 결정방법

구글 검색순위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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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서 검색엔진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실제로 SEO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에 대한 구글검색 순위 결정방법은 무엇입니까? 구글에서 웹페이지의 순위를 어떻게 매길까요?구글검색순위 결정 방법을 보여주는 방법은 거의 없습니다.웹페이지 순위를 매기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필요한 것은 지침이나 설계도입니다.

사실, 매년 SEO에 관한 기사, 가이드, 튜토리얼이 1000건씩 출판되고 있다. 이러한 지침의 대부분은 매우 입문적이거나 광범위하거나, 또는 스펙트럼의 반대쪽 끝으로 가서 매우 구체적인 주제를 다룹니다.검색엔진에서 웹 페이지의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방법은 거의 없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웹페이지 순위를 매기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필요한 것은 지침이나 설계도입니다. Google Analytics 계정에 유입되는 트래픽에 이르기까지 아이디어부터 시작하여 페이지의 순위를 매기기 위한 단계별 체크리스트가 필요합니다.

 체크리스트입니다.

체크리스트는  새로운 SEO들이 그 위에 그들 자신의 작업을 만들 수 있는 틀을 의미합니다. 이 기본 프로세스는 어떤 형태로든 1000 페이지와 수백만 개의 키워드를 사용하여 더 높은 순위를 얻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초보자용 중급 SEO 사용설명서로 생각해 봅시다.

레벨: 초급에서 중급까지

기간: 2~12주

알아야 할 사항: 이 체크리스트는 SEO에 대해 최소한 기본적인 이해를 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제목 태그를 작성하고, 관계=연결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며, 링크를 한두 개 구축했을 수도 있습니다.

SEO가 완전히 익숙하지 않다면, SEO의 초보 가이드를 읽고 SEO 학습 센터를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2021년 Google에서 순위를 매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더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더 똑똑하게 일하는 것

2. 강력한 씨앗으로 시작하라

3. List It Out: Dream Your Keyword 테마

4. 경쟁사 활용

5. 구글 러프에서 다이아몬드 찾기

6. 가치창출

7. 의도 감지: 폼 & 함수

8. 마지막 클릭이 되어라

9. 완성도가 길이를 능가하는 이유

10. 스마트 토픽 모델링(컴퓨터 없음)

11.  E-A-T

12. CTR 시작 지점: 첫 클릭이 됩니다.

13. 페이지: 마스터 더 베이직스

14. 스키마 모든 것

15. 빠르게, 노래하게 만들기

16. 초과 최적화: 제목, URL, 채우기 및 링크

17. 내부 링크, 관련성 및 사용자 참여

18. 합리적인 서퍼를 위해 내부적으로 연결

19. 콘텐츠 허브 및 카테고리 페이지

20. 링크 빌딩의 50/50 법칙

21. 처음 만들기 전에는 콘텐츠를 만들지 마십시오.

22. 좋은 링크를 위한 가장 쉬운 지름길

23. Tentpole & Flywheels: 자동 조종사의 링크 빌딩

24. 링크 구축 전술의 세계

25. 최신 정보 유지: 링크, 콘텐츠 및 참여

명심하기 위한 팁:

트위터에서 기사를 공유하는 것에서부터 뉴욕 타임즈의 링크를 채점하는 것까지 구글에서 페이지의 순위를 매기는 방법은 100가지가 있다. 이 가이드에는 가능한 프로세스가 하나만 나와 있습니다.

이 체크리스트는 SEO 프레임워크로 사용된다. 모든 시나리오를 자세히 다루지는 않지만, 대신 웹 페이지의 시작부터 끝까지 순위를 매기는 기본 개요를 제공하므로 그 위에 자신만의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많은 경험 있는 SEO들은 원하는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매기는 그들만의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읍니다. 여러분이 참고할  사람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여러분이 할 수 있을 때마다 그들의 조언을 구하세요.

  1. 더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더 똑똑하게 일하는 것

SEO 프로세스의 비밀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단일 키워드에 순위를 매기는 것이 아니라 수백, 수천 개의 키워드에 순위를 매기고자 합니다. 우리는 정확히 같은 양의 작업으로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마술은 키워드 리서치로 시작할 때 일어난다. 이 단계에서 목표로 삼을 올바른(또는 잘못된) 키워드를 선택하면 전체 성공 확률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여러분은 여러분이 순위를 매기고 싶은 키워드를 추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들이 맞는 키워드일까요? 키워드 조사 단계에서 사람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충분히 구체적이지 않은 키워드 선택(너무 광범위)

경쟁이 심한 키워드 선택

트래픽이 충분하지 않은 키워드선택

비즈니스와 관련이 없는 키워드선택

한 번에 단일 키워드에 대한 순위 지정 시도

지금까지, 가장 큰 실수는 한 번에 하나의 키워드에 순위를 매기는 것이다. 사람들은 매우 다른 방법으로 같은 것을 찾습니다. 아니면 그들은 매우 구체적인 방법으로 탐색합니다.  이는 키워드 조사의  롱테일 키워드를  나타내며, 전체 검색 트래픽의 80%까지 나타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같은 양의 작업을 하면서 가능한 한 많은 롱테일 키워드를  잡기를 원합니다.

창으로 낚시를 하는 것과 그물로 낚시를 하는 것의 차이점이라고 생각해보세요. 창으로 낚시를 하면 물고기 한 마리를 잡거나 놓치면 한 마리도 잡히지 않을 수도 있읍니다. 하지만 그물로 낚시를 하는 것은 한 번의 투척으로 수십 마리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하나의 키워드에 순위를 매기는 대신, 하나의 테마로 성장하는 키워드  Seed부터 시작해보죠.


  1. 강력한 Seed 키워드로 시작하라

먼저 “Seed키워드”를 검색하여 키워드 테마를 확장하려고 합니다. 시드 키워드는 기본적이고 일반적으로 가장 분명한 구입니다.

시드 키워드는 종종 순위를 매기고자 하는 구절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가게가 오토바이 리프트를 판매한다면, 여러분의 첫 번째 씨앗 키워드는 아마도 “오토바이 리프트 구입”이 될 것입니다.

좋은 키워드 씨앗(Seed)을 찾는 것은 종종 약간의 연구와 브레인스토밍의 혼합이 필요합니다. 좋은 시드는 다음 질문에 답합니다.

내 웹 사이트는 무엇에 관한 것이며/또는 무엇을 제공해야 합니까?

제가 순위를 매기고 싶은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어떤 광고를 살까요?

좋은 시드는 일반적으로 넓지만 너무 넓지는 않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아이스크림 가게를 운영한다면, “아이스크림”이라는 문구가 좋은 씨앗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너무 넓을지도 모른다. (“아이스크림”은 많은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가게”나 “아이스크림 가게 시애틀”과 같은 좀 더 구체적인 문구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시드를 찾을 수 있는 좋은 장소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내 웹 사이트가 이미 어떤 키워드로 순위를 매깁니까?

내 경쟁자들은 무엇 때문에 순위가 매겨집니까?

SEO 도구는 사람들이 검색하는 것에 대해 무엇을 보여줄까요? (시드 키워드를 찾는 도구에는 키워드 탐색기와 구글 키워드 플래너가 포함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적어도 한 개의 키워드 시드가 필요하지만, 더 큰 콘텐츠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면 수십 개 또는 수백 개의 시드 키워드가 있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1. 시드키워드를 리스트하고 Keyword theme로 성장시켜라

다음으로, 키워드 시드를 키워드 테마로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키워드 테마는 그룹화된 많은 관련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워드 테마를 사용하면 훨씬 더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일 성배 키워드에 순위를 매기는 대신 단일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춘 여러 키워드에 순위를 매기는 것이 더 나은 목표입니다. 

목록 작성에는 일반적으로 Google과 키워드 도구(무료 또는 유료)의 조합을 사용하여 키워드 시드와 관련된 모든 키워드를 찾습니다.

일반적으로 목록에는 보다 구체적인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목표는 특정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와 관련이 있으며 대상을 지정할 수 있는 검색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키워드를 찾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시드 키워드가 “모터사이클 재킷”이라면 관련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키워드 각각은 시드 키워드를 뒷받침하며 수많은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관련 키워드가 충분한 트래픽을 지원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면, 그 자체가 새로운 시드 키워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효과가 있는 이유는 여러 개의 밀접하게 연관된 키워드들로 구성된 좀 더 넓은 키워드 주제를 목표로 삼음으로써, 이러한 키워드들의 순위를 매길 수 있는 기회는 실제로 극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1. 경쟁사 활용

여기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단계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경쟁사가 이미 순위를 매긴 숨겨진 키워드에 대한 순위 매기기입니다.

아무리 똑똑한 사용자라도 경쟁사는 어느 키워드가 가장 수익성이 좋은지 우연이든 설계이든 이미 파악했습니다.

오랜 시행착오 과정을 통해 이러한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를 직접 찾는 대신, 단순히 경쟁사의 지능을 훔치는 것이 1000배 더 쉽습니다. (대부분 도둑질은 잘못된 것이지만, 경쟁사인 SEO의 경우에는 그냥 넘어갈 것입니다.)

기본은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이미 목표 키워드에 순위를 매긴 경쟁사의 URL 찾기

URL도 구글에서 순위를 매기는 다른 모든 관련 키워드 찾기

이와 관련된 다른 키워드는 골드키워드입니다.

안타깝게도 Google은 경쟁사의 순위를 직접 알려주지는 않겠지만, 제3자 SEO 툴 몇 개가 정확히 그렇게 하기 때문에 작업이 훨씬 쉬워집니다. 다음은 키워드 탐색기에서 보여지는 데이터입니다.

사이트별 키워드 순위 지정

경쟁사 키워드 격차 분석

경쟁사 분석 SEO에 대한 가이드

키워드 간격 분석

  1. 구글 러프에서 다이아몬드 찾기

이 시점에서는 수십 개 또는 수백 개 또는 수천 개의 잠재적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마법은 타겟팅과 주변 콘텐츠 구축에 딱 맞는 키워드를 고르는 것입니다.

키워드를 정렬하고 필터링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기술이지만, 우리가 충족하고자 하는 기본적인 요구사항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키워드에 검색량이 충분한가요?

이 키워드가 제 사업과 관련이 있나요?

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른 어떤 것보다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요?

이 키워드의 순위를 매길 수 있을까요?

마지막 질문이 가장 대답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질문 중 하나입니다. 의료 및 재무 질의와 같은 특정 주제는 특히 구글에서 순위를 매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팁: 키워드 난이도

키워드에 순위를 매길 수 있는지 알아내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목표 키워드의 키워드 난이도를 찾는 것입니다. 이 숫자를 이미 순위를 매긴 난이도가 가장 높은 키워드와 비교해 보십시오. 

  1. 가치 창출

마케팅에서 절대 최악의 문구를 알고 싶나요?

SEO 내용입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를 상품으로 생각합니다. 즉, 최종 사용자를 위해 창출되는 잠재적 가치와 완전히 분리된 예측 가능한 생산물입니다.

가치가 없는 콘텐츠는 스팸입니다.

순위를 매기려면(정말로 순위를 매기려면) 다음 질문을 이해해야 합니다.

현재 키워드의 순위를 매긴 콘텐츠보다 내 컨텐츠가 더 나은 것은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여러분의 컨텐츠가 이미 존재하는 컨텐츠에 대한 우월한 방법으로 사용자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구글이 왜 여러분을 더 높게 평가했을까요?

키워드 테마부터 먼저 값을 만드는 방법을 묻습니다.

가치는 여러 가지 형태를 취합니다. 구글은 콘텐츠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한 단서와 지침을 제공하지만, 일반적으로 유틸리티, 신뢰, 권한 및 사용자 경험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웹사이트가 주어진 키워드에 대해 사용자를 가장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웹사이트가 되기를 원합니다.

컨텐츠를 최고의 상태로 만들면 사용자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링크 구축, 사용자 참여 향상 및 향후 알고리즘 변경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의도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1. 의도 감지: 폼 & 함수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비틀거립니다. 키워드를 통해 사람들이 찾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하기 전에 키워드를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이나 쇼핑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의도라고 알려져 있읍니다.

 추측하는 것은 도박과 같읍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여러분이 확인하지 않는 한, 그것은 다트를 눈가리개로 던지는 것과 같습니다.

구글의 일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질문을 만족시키는 웹 결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의도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여러분은 오랫동안 좋은 순위를 차지하지 못할 것 입니다.

다행히도, 키워드 의도를 결정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키워드 문구를 검색해서 다음과 같이 결정합니다.

이미 순위가 매겨지는 페이지 종류

각 페이지의 공통 요소(예: 이미지, 비디오, 쇼핑 등)

Google이 “관련 검색”으로 나열하는 항목

구글은 이미 여러분의 키워드를 수천, 수백만 개의 검색에서 테스트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사람들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꽤 잘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 문구가 “더 빠른 모자”였다면, 우리는 부활절 모자에 대한 또 다른 블로그 글을 쓰거나 구글이 현재 어떤 순위를 매기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Google은 “더 빠른 모자”의 검색 의도를 다음과 같이 결정합니다.

부활절 모자의 이미지

부활절 모자 쇼핑

이스터 보네트에 대한 관련 검색

이 키워드에 순위를 매기려면 이러한 요소에 따라 제공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우리는 각각의 페이지를 들여다보는 것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1. 마지막 클릭이 되어라

체크리스트의 8번 항목은 사소한 것처럼 보이지만, 큰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키워드 쿼리에 절대적인 최고의 결과가 되십시오.

이론상으로는 간단해 보이지만, 말 그대로 모든 경쟁업체들도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단 한 곳만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결과가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몇 가지 기술을 다루겠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 클릭이 됩니다.

즉, 다른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하면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클릭해야 하는 결과인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면 다시 돌아가서 다른 결과를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이 그들이 클릭하는 첫 번째 결과는 아닐 수도 있지만, 여러분은 분명히 마지막이 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마지막 클릭이 되십시요.

여기서 질문을 던집니다. 어떻게 하면 마지막 클릭이 될까요? 질의마다 정답이 다르고 예술과 과학을 약간 섞지만, 마지막으로 클릭하기 위해 선택하고자 하는 확인란이 몇 개 있습니다.

형태와 스타일로 사용자 의도와 일치 ✔추적

보다 완벽한 정보 제공

권위적이다

디자인, UX, 속도와 같은 더 나은/또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1. 완성도가 길이를 능가하는 이유

500단어, 2000단어? 그것이 문제일까요? 미안하지만 길이가 문제가 아닙니다. 

내용 길이에 대한 아이디어는 SEO에서 매우 자주 발생합니다. “당신의 콘텐츠는 얼마나 길어야 합니까?”

그 이유의 일부는 수년에 걸친 여러 연구들이 평균적으로 더 긴 콘텐츠가 더 짧은 콘텐츠보다 구글에서 더 잘 작동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일관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똑똑한 SEO들은 이 컨텐츠가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이유는 그것이 더 길기 때문이 아니라 실제로 더 완전한 것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믿읍니다.

“완전한” 콘텐츠란 무엇입니까?  다음과 같은 내용입니다.

사용자의 검색 쿼리를 완전히 만족시킵니다(“마지막 클릭이 되기”).

증거 제공

사용자의 검색 질의에 대한 추가 관련 질문 답변

신뢰할 수 있는 권한 부여(즉, 사용자에게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 제공)

주요 콘텐츠를 지원하기 위한 품질 보충 콘텐츠 제공

구글의 관점에서, 더 완전한 컨텐츠가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읍니다. 여기서 모든 과학과 세부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지만, 단순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은 여러분의 컨텐츠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알아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더 완전한 콘텐츠는 이 작업을 더 쉽게 만듭니다.

보다 완전한 콘텐츠는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의 컨텐츠를 더욱 완성시키고 구글의  상위 순위를 얻기위해서 , 우리는 사용자의 모든 질문에 대답할 것입니다. 

  1. 스마트 토픽 모델링(컴퓨터 없음)

구글의 많은 직업들은 단순히 여러분의 컨텐츠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알아내는데 소비됩니다. 이것은 인간에게는 쉽지만 컴퓨터에게는 어렵습니다.. 이를 위해 자연어 처리(NLP), 표현 기반 색인화 및 기계 학습과 같은 고급 기술을 많이 사용합니다.

다행히도 특정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최적화하기 위해 컴퓨터 뱅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비록 예산이 있다면 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소프트웨어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컨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면 구현하기 위한 기본 프로세스는 다음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항목의 주요 주제(키워드)에 집중합니다.

제목 태그

URL

페이지 제목

페이지의 기본 내용

이미지 및/또는 비디오

키워드 조사의 가장 중요한 2차 주제/키워드 목록을 사용하여 주요 주제를 지원하십시오. 보증된 경우, 부제목에서 사용하거나 자체 섹션이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키워드 조사의 가장 중요한 “관련 질문”을 해당 컨텐츠 섹션에 통합합니다.

이미지 및 비디오 형식을 포함한 상위 순위 결과의 요소와 형식을 통합하여 사용자의 의도를 만족시키십시오.

사이드바의 추가 유용한 정보 및 페이지 탐색을 포함하여 유용한 추가 내용을 사용하여 기본 내용을 개선하십시오.

내용 자체에서 적합한 항목을 지정할 수 없는 경우, 해당 항목을 지정하는 리소스에 연결합니다.

마지막으로, 가능하면 자신의 페이지 중 하나에 내부적으로 연결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다른 웹 사이트에 링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사용자가 구글로 돌아가지 않아도 되도록 마지막 클릭이 되고 싶어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사용자가 사용자에게서 답을 얻으면(연결이 되어도) 더 많은 권한을 갖게 됩니다.

올바르게 수행된다면, 지금까지의 연구는 완전한 내용을 통해 사용자의 질의를 완벽하게 만족시키는 페이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E-A-T

콘텐츠 자체 외에도, 구글은 사이트가 얼마나 권위 있고 신뢰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많은 순위 신호를 사용한다.

의료 및 거래 사이트(YMYL – Your Money or Your Life)에서는 특히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Google은 모든 사이트를 특정 “품질” 표준을 준수합니다. 여기에는 귀사도 포함됩니다!

구글의 검색 품질 지침은 구글이 “품질”을 어떻게 판단하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정보로 채워져 있읍니다. 이러한 표준의 대부분은 콘텐츠를 작성할 때 제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이러한 “신뢰와 권위”의 많은 신호들은 확실히 여러분의 글의 편집 기준을 포함하여 여러분의 통제하에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구글이 웹사이트 소유자들을 위해 발표한 Panda 알고리즘과 E-A-T 가이드라인에 관한 질문들을 검토하는 것이 좋읍니다.

 다음과 같은 구글의 질문:

이 기사에 제시된 정보를 믿으시겠습니까?

이 기사는 주제를 잘 아는 전문가나 열성적인 사람이 쓴 것인가, 아닌가?

사이트에 키워드 변형이 약간 다른 동일하거나 유사한 주제에 대한 중복 또는 중복 기사가 있는가?

내용에 맞춤법이나 문체 문제가 없습니까?

내용이 잘 제작되었는가, 아니면 엉성하게 제작되었는가, 아니면 성급하게 제작되었는가?

중요한 것은, 대부분의 전문 SEO들은 이러한 질문들이 “어려운” 순위 요소를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이다(예: 구글은 명백한 “권한” 점수를 가지고 있지 않다). 한 가지 가설은 이러한 자질이 점수를 매기고 기계 학습 모델에 입력되어 내용을 평가한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점에서 여러분은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갖게 됩니다.

  1. CTR 시작: 첫 클릭이 됩니다.

8단계에서 (사용자에게 필요한) 마지막 클릭이 되고 싶다고 말한 것을 기억하십니까? 여기에서는 팁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조언을 제공합니다.

또한 첫 클릭이 됩시다.

검색 결과 페이지가 표시될 때 사용자는 밀리초 내에 클릭할 항목에 대한 결정을 내립니다. 1, 4위 또는 7위를 차지할 수 있지만 가능한 한 많은 클릭을 끌어들이고자 합니다. 이를 클릭률(CTR:Click-Through Rate) 향상이라고 합니다.

구글이 검색 결과에서 클릭을 순위 요소로 사용하는지 아닌지에 대한 상반된 증거가 있지만, 그들이 그렇게 한다고 제안하는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정확히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는 구글 특허를 포함해서요.

그러나 솔직히 클릭이 실제 순위 신호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클릭이 많을수록 어떤 식으로든 더 많은 자격을 갖춘 트래픽이 발생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Google은 CTR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4~5가지 주요 수단을 제공합니다.

제목

메타 설명

리치 조각

URL / Bread Crumb

경우에 따라 이미지 및 비디오 결과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제목은 일반적으로 CTR에 영향을 미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요소이며, 그 다음으로 풍부한 조각(구입 가능한 경우)이 있습니다. Google은 모든 페이지에 대한 제목을 표시하고, 거의 모든 검색자가 클릭하기 전에 해당 페이지를 최소한 힐끗 봅니다.

제목 태그

여기서는 각 요소를 자세히 다루지는 않겠지만, 이러한 요소를 최적화하여 가능한 한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각 리소스는 CTR과 궁극적으로 트래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급 제목 태그 최적화(웹 세미나)

구글의 풍부한 조각 갤러리

메타 설명 모범 사례

URL 모범 사례

  1. 페이지: 마스터 더 베이직스

전체 장에서 페이지 최적화에 대해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리고 이것은 직관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여러분은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 페이지 SEO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단계를 따랐다면 대부분의 기본 사항을 이미 다루었을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SEO에 익숙하지 않다면,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구글봇과 같은 검색 로봇에 우호적인지 확실히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Hubspot의 웹사이트 그레이더나 Moz의 페이지 그레이더와 같은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면 이것을 쉽게 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 Rankmath와 같은 플러그인이 무거운 SEO 리프팅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1. 스키마 

잠시 시간을 내어 스키마 마크업 자체 콜아웃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콘텐츠가 왕(또는 가급적이면 여왕)이라면 스키마는 확실히 페이지 SEO의 황태자이다.

스키마는 사용자에게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지만 두 가지 중요한 이유로 중요합니다.

추가 콘텐츠로서, 그것은 구글이 당신의 페이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따라서 어떤 상황에서는 당신에게 잠재적인 순위 상승을 줄 수 있다.

스키마는 다양한 리치 스니펫(Rich Snippet)을 획득하여 CTR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분명히, 스키마 자체는 구글 순위 요인이 아닙니다. 이것은 단순히 페이지에 스키마를 추가했다고 해서 순위가 상승할 것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스키마는 순위를 매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이를 입증했다. 검색 엔진이 읽을 수 있는 추가 콘텐츠로 간주하여 컨텐츠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소한 문서 및 로컬 비즈니스(해당되는 경우)와 같은 표준 스키마를 포함해야 하지만, 사이트 리치 조각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스키마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 중 으뜸은 다음과 같다.

브레트크럼(Bread Crumb)

이벤트

FAQ

사용 방법

비디오

리치 스니펫 스키마

  1. 페이지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라.

콘텐츠 자체 외에도 사용자가 페이지를 경험하는 방식도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Google은 이러한 공식 순위 요인을 페이지 경험 신호라고 하며 다음을 포함합니다.

핵심 웹 바이탈(예: 페이지 속도)

모바일 친화성

안전한 검색

HTTPS

침입적 인터스티셜(예: 공격적인 팝업 방지)

이러한 자질을 갖는 것이 (대부분은) 큰 힘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요. 대신에, 요즘 그것들은 단순히 식탁의 판돈, 즉 입장료에 불과합니다.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갖는 것은 거의 필수 사항이고 공격적인 팝업이 당신의 순위를 위험에 빠뜨릴 것이 확실합니다.

이에 대한 한가지 예외는 속도입니다. 웹사이트 속도는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사소한 순위 요소에 불과하지만, 다른 몇 가지 요소들과 사용자 경험 자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읍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속도는 바운스 속도와 변환 속도 모두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순위가 안정적인 경우에도 마찬가지).

  1. 과잉 최적화: 제목, URL, 채우기 및 링크

SEO로서, 우리는 “만점”을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최적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사이트나 권한이 많지 않은 사이트의 경우 과도한 최적화는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과잉 최적화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과도한 최적화는 SEO 요소의 다양화 부족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목표 키워드가 “최고의 배관공 시애틀”인 경우 과잉 최적화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타이틀은 “최고의 배관공 시애틀”입니다.

url https://best-plumber-sattle.c…

당신의 H1은 “최고의 배관공 시애틀”입니다.

당신은 페이지에 “최고의 배관공 시애틀”이라는 문구를 20-25번 포함시킵니다.

대부분의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는 “최고의 배관공 시애틀”을 앵커 텍스트로 사용합니다.

웹에서는 SEO가 의도적으로 최적화하지 않는 한 이와 같은 과도한 최적화는 자연스럽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것이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구글은 일반적으로 지나치게 최적화된 키워드로 페이지를 강등시키는 조치를 취한다.

간단히 말해서, 지나치게 최적화하지 말고 다양화  하십시오.

  1. 내부 링크, 관련성 및 사용자 참여

여기 SEO 체크리스트의 특별한 비밀이 있습니다. 순위를 매기기 위해 한 페이지를 만들었으니, 이제 몇 페이지를 더 만들 것입니다.

이것이 이 과정을 가능하게 하는 SEO 마법입니다. 사실, 소수의 키워드에 대해 한 페이지만 순위를 매기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 특히 경쟁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반면 중앙 테마 또는 해당 테마 주변의 전체 사이트를 중심으로 여러 페이지를 만들면 작업이 기하급수적으로 쉬워집니다.

항목의 관련(다르지만) 측면을 다루는 여러 페이지를 작성하면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주제 관련 웹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련 페이지 연결 중…

주제 앵커 텍스트 포함

더 많은 질문에 대답하여 사용자 참여 향상

이 전략을 함께 사용하면 여러 쿼리에 대한 사이트 및 페이지의 관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합리적인 서퍼를 위해 내부적으로 연결

이제 토픽 관련 페이지를 함께 링크하기 때문에 SEO에 미치는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링크 전략을 최적화하고자 합니다.

링크는 강력한 순위 신호이지만 모든 링크가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구글이 모든 링크를 똑같이 “세는” 것은 아닙니다.

링크하는 방법은 링크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새로 만드는 페이지마다 몇 가지 링크 지침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많이 관련된 콘텐츠에 연결합니다. 기본 주제와 관련성이 가까울수록 사용자가 제공하는 링크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구글이 (주제 가중치 페이지 순위라고 알려진 과정을 통해) 토픽 관련 링크를 통해 더 많은 비중을 전달할 수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가능하면 사이드바 및 탐색이 아닌 기본 콘텐츠 내에서 연결을 시도합니다.

또한 이러한 링크는 페이지 아래쪽에 있는 링크보다 더 많은 무게가 실릴 수 있으므로 기본 콘텐츠 내에서 더 높게 링크하도록 하십시오.

관련 키워드와 함께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되 앵커 텍스트를 크게 변경합니다. 즉, 동일한 앵커 텍스트를 반복해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많은 SEO에서는 앵커 텍스트에 대한 정확한 일치 키워드를 피하고 대신 부분 일치를 선호할 것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새 페이지를 만들고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 연결한 후에는 한 단계 더 진행해야 합니다. 이제 이전 페이지를 새 페이지에 대한 링크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기존 텍스트에 링크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링크 주변에 컨텍스트를 추가하여 새 링크의 관련성과 신선도를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1. 콘텐츠 허브 및 카테고리 페이지

모든 링크가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모든 페이지도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카테고리 및/또는 허브 페이지는 모든 관련 페이지의 순위를 더 높게 매기는 데 매우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토픽적으로 관련이 있는 페이지를 함께 연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스터 카테고리(허브) 페이지의 산하에 관련 페이지를 함께 연결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페이지는 링크 형평성이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종종 홈페이지(또는 다른 권위 있는 페이지)에 더 가까이 앉아 외부 링크 지분도 끌어들입니다.

카테고리 페이지는 종종 사이트의 아키텍처 계층 구조에서 더 높은 위치에 위치하는데, 이는 카테고리 페이지가 일반적으로 사이트의 네비게이션과 브레트크럼에  더 잘 배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페이지는 종종 대용량 머리말(낮은 볼륨 롱테일 키워드와 반대로)에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페이지는 개별 주제 페이지보다 광범위한 사용자 의도를 대상으로 할 수 있으며, 각 주제에 대해 심층 다이빙을 시작하는 출발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허브 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를 만드는 잘못된 방법은 단순히 최근 게시물이나 관련 제품 목록을 나열하는 것입니다. 가장 적합한 카테고리 페이지에는 일반적으로 고유한 내용,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 하위 주제 및 관련 페이지에 대한 링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의 사이트에서 100가지의 다른 종류의 햄스터 바퀴를 판다면, 여러분은 아마도 모든 햄스터 바퀴를 폭넓게 다루는 넓은 카테고리 페이지를 원할 것입니다.

이러한 페이지가 없는 경우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1. 링크 빌딩의 50/50 법칙

링크는 강력한 순위 요인입니다. 사실, 그것들은 우리가 아는 것 중 가장 강력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순위를 매기려면 거의 확실히 링크가 필요하지만 규칙을 알아야 합니다.

실제로 링크 작성에는 두 가지 50/50 규칙이 있습니다.

#1. Google이 링크의 50%를 무시하고 링크의 50%만 좋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사실, 우리는 구글이 얼마나 많은 링크를 무시하는지 모르지만, 어쨌든 이것을 가정하는 것은 좋습니다.

구글은 많은 이유로 링크를 무시하거나 평가절하할 것입니다.

그 중에서:

무관함

조작(웹마스터 지침을 위반하는 링크 패턴에 관여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각됨

링크는 no followed로 표시되거나 “ugc” 또는 “후원”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벌칙 도메인

링크 획득은 SEO에서 가장 어려운 작업 중 하나일 수 있으므로 초기에는 “쉬운” 링크(예: 저렴한 디렉토리 링크, 블로그롤 링크 등)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이 정확히 가장 낮은 가치를 통과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 나은 것을 추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구글이 고품질의 “자연스러운” 링크를 보상하기를 원하듯이, 이것들은 여러분이 추구하고자 하는 링크입니다. 

다음 두 가지 지침을 염두에 두십시오.

연결이 더 어려울수록, 더 가치 있을 수 있습니다.

연결이 쉬울수록 더 쉽게 해칠 수 있습니다.

#2. 링크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만들 때는 실제로 콘텐츠 자체를 만드는 데 50%, 홍보하는 데 50%의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링크 빌딩은 전형적으로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입니다. 사실, 일부 콘텐츠 유형은 자연스럽게 링크를 얻습니다(이러한 내용을 체크리스트에 포함시키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를 만들고 콘텐츠가 그들을 위해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거짓으로 믿고 있습니다.

순위를 매기려면 소매를 걷어붙이고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일부에게는 홍보 활동이 어렵지만, 더 나아지고 싶다면 Siege Media의 친구들이 홍보 전략을 짜는 연결고리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1. 처음 만들기 전에는 콘텐츠를 만들지 마십시오.

링크 구축은 많은 이유로 실패할 수 있습니다. 울림이 없는 콘텐츠, 형편없는 설계/레이아웃, 충분한 홍보 활동 및 기타 많은 이유 등이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링크 빌딩 실패의 한 가지 이유는, 누가 링크될지 정확히 알기도 전에 컨텐츠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링크 구축이 추측 게임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사람들은 너무 자주 컨텐츠를 만들고 링크 대상을 찾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기회는 거의 없습니다.  여러분은 성공을 보장하기를 원합니다. 아니면 적어도 당신의 가능성을 높이세요.

다행히도 SEO 도구에는 실행 가능한 링크 데이터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가장 많이 얻는 콘텐츠 유형

유행하는 주제는 무엇입니까?

기자/출판사/블로거가 찾고 있는 컨텐츠의 종류

이러한 데이터 포인트를 미리 파악하면 기존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충족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엄청난 양의 작업을 투자하기 전에 누구에게 연락해야 하는지 또는 누구에게 연락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규칙: 콘텐츠에 연결할 수 있는 사용자를 정확히 알 때까지 콘텐츠를 만들지 마십시오.

  1. 좋은 연결로 가는 가장 쉬운 지름길

경쟁사를 활용하여 가장 수익성 있는 키워드를 찾는 것과 마찬가지로, 가장 쉬운 링크 구축 기회도 경쟁사에서 직접 얻을 수 있습니다.

SEO 도구를 사용하여 누가 귀사의 경쟁업체에 링크하고 있는지, 어떤 유형의 컨텐츠가 귀사의 경쟁업체에 가장 많은 링크를 제공했는지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링크 격차 분석을 수행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쉬운 일입니다.

다음은 간단한 링크 간격 분석을 위한 한 가지 기술입니다.

구글에서 당신의 목표 키워드에 대해 누가 순위를 매겼어요.

상위 URL 중 2-3개 선택

링크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각 경쟁업체 URL에 링크되는 페이지를 찾습니다(당신에게는 해당되지 않음).

링크 탐색기에 표시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지가 여러 상위 페이지에 연결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리소스 유형 페이지입니다. 이러한 리소스 페이지에서 링크를 얻는 장벽은 일반적으로 다른 유형의 페이지보다 훨씬 낮습니다(내용이 우수하다고 표시할 수 있는 한).

이와 잘 어울리는 또 다른 유사한 전술은 단절된 링크 구축입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선택하든, 누가 경쟁업체와 연계하고 있는지 확실히 찾아내고, 여러분 자신을 위해 그러한 링크를 얻으세요.

  1. Tentpole & Flywheels: 자동 조종사의 링크 빌딩

연계 활동도 좋지만, 무엇이 더 멋진지 아세요? 완전히 자체 링크를 얻는 콘텐츠입니다.홍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프로세스에서는 하나 이상의 “linkbait”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링크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플라이휠 마케팅”의 한 종류입니다.

다음 시나리오를 고려하십시오. 블로거는 캐나다의 주거 비용에 대해 쓸 필요가 있습니다 그들은 “가장 비싼 소도시 CA”를 구글에서 검색하여 첫 페이지에서 데이터가 풍부한 기사를 찾습니다. 그들은 이 기사를 출처로 인용하며 링크합니다.

이런 종류의 “자연스러운” 연결 구측은 매일 수천 번 일어납니다.

이러한 유형의 플라이휠 링크 빌딩의 비결은 블로거와 기자들이 자연스럽게 “시시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통계/데이터: 데이터 기반 콘텐츠 마케팅이 어떻게 링크를 구축하고 언론에서 언급하는지

“방법” 내용: 컨텐츠 사용 방법 제한

가이드: 검색 엔진의 작동 방식

도구: 도메인 SEO 분석 도구

위키/참조: SEO 용어집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가 순위를 매기기 시작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더 많은 링크를 얻게 되고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링크를 받게 됩니다.

그렇긴 하지만, 수동 지원 전략을 완전히 버리지 마세요. 더 새롭고 잘 보이지 않는 현장의 경우, 링크 빌딩 플라이휠을 움직이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종종 처음에는 많은 수동 지원을 의미하며, 그 다음에는 지속적으로 여러분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추진력을 의미합니다.

  1. 연계 구축 전술의 세계

이 체크리스트에는 링크 구축 지침이 많이 나와 있지만, 사실 가장 큰 성공은 선 밖으로 색을 칠할 때 나타납니다.

단 하나의 전술에 얽매이지 마세요! 링크 구축은 특히 요령을 터득하기 전에 어려울 수 있으며, 어떤 것이 달라붙기 전에 여러 각도를 시도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컨텐츠가 다르고, 각 청중들도 다 다르기 때문에, 가장 좋은 링크 구축 전략은 여러분이 발명한 것입니다.

  1. Keep It Fresh: 링크, 콘텐츠 및 참여

구글은 관련성에 따라 순위를 끊임없이 바꾼다. 1위를 하는 것은 멋진 일이지만, 장기적으로 그것을 고수할 수 있을 때만 그렇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SEO를 최신 데이터로 신선하게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SEO들은 신선함이 순위 표시라는 것을 이해하지만, 그들은 신선함이 내용 자체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잘못 믿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발행 날짜를 업데이트하고 몇 년마다 내용을 새로 고칩니다.

사실, 구글은 몇 가지 다른 종류의 신선도 신호를 보고 있는데, 그것들을 모두 염두에 두는 것이 최선입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날짜

업데이트된 콘텐츠 양(중요한 콘텐츠 대 사소한 콘텐츠)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는 빈도, 즉, 정규 케이던스는 가끔만 업데이트하는 것보다 더 신선함을 나타낼 수 있다.

사이트에 새 페이지를 만드는 빈도

새로운 링크 증가율(링크 구축이 정체되지 않도록 함)

트래픽 및 참여 신호의 신선도(관련성이 낮은 사이트는 참여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음)

그래서 순위를 매기는 작업을 한 후에, 그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 일을 해야 합니다. 신선함은 단순히 콘텐츠 자체에 대한 것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가장 적절한 결과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전체 SEO 경험에 대한 것입니다.

관련성을 유지하십시오. 신선하게 유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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