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검색엔진 등록

중국의 검색엔진 시장은 구글이 대분의의 마켓셰어를 차지하고 있는 셰계의 다른 나라들과 다르다. 2020년 중국의 검색엔진 마켓셰어는 바이두: 68.55%, 소구:21.1%, 선마: 4.54%, 하오수360:2.44%, 기타: 3.26%이다. 중국에서의 사업전개를 위해서는 중국의 검색엔진 마케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월드테크는 전문가가 바이두, 소구, 선마, 하오수의 검색엔진에 중국어로 최적화 하여 등록진행합니다. 

중국의 검색엔진 마케팅

중국의 9억 명 이상의 인터넷 사용자 중 83%(2020년 3월 기준)가 검색 엔진을 사용했는데, 이는 무려 7억 5천만 명에 달하는 숫자입니다. 서양에서와 마찬가지로,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트렌드를 측정하고 상품을 조사하기 위해 종종 검색 엔진에 눈을 돌리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브랜드들이 중국 검색 엔진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이다.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중국의 검색엔진 마케팅은 서구의 검색엔진 마케팅과는 상당히 다르다는 점이다. 우선, 구글은 중국의 만리장성 방화벽 내에서 접근할 수 없다. 대신, 중국은 검색엔진의 독특한 풍경을 가지고 있다.

이  게시물에서는 중국 최고의 검색엔진을 자세히 살펴보고 중국에서의 검색엔진 마케팅 성공을 위한 최고의 팁을 알려드립니다.

중국 최고의 검색 엔진

바이두(Baidu.com)

약 70%의 시장 점유율을 가진 바이두는 광고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엔진이다. 그것이 꽤 오랫동안 1위 자리를 지켜왔지만, 다른 소규모 선수들은 수년간 격차를 좁혀왔기 때문에, 바이두의 우세는 예전만큼 설득력이 없다. 말하자면, 그것은 여전히 가장 지배적인 검색 엔진이기 때문에, 당신의 중국 검색 엔진 마케팅 노력의 대부분을 주로 바이두 쪽으로 돌리는 것이 타당하다. 그렇긴 하지만,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서구의 인터넷 사용자들처럼 검색 엔진에 충실하지 않으며, 그들의 필요에 따라 종종 다른 검색 엔진을 사용할 것이다.

바이두에 대해 주목할 점은 페이지 상단에 PPC 광고가 명확히 구분되어 있는 구글과 달리 바이두 PPC 광고는 유기적인 결과와 구별하기가 훨씬 더 어렵다는 것이다.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또한 광고에 더 잘 수용하는 경향이 있다(서양 사용자들과 달리 유기적인 결과로 바로 건너뛴 경향이 있다). 따라서 초기에는 특히 순위를 올리는 동안 트래픽을 촉진하고 리드 및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유료 전술에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또 다른 점은 바이두가 위키피디아와 견줄 만한 백과사전인 바이크, 쿼라와 다르지 않은 질의응답 웹사이트인 지다오, 레딧과 유사한 토론 포럼 플랫폼인 티에바를 포함한 자체 제품들의 결과를 선호한다는 것이다. 바이두는 자동으로 이들 사이트에서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의 맨 위로 페이지를 올리기 때문에, 이러한 플랫폼에 존재하는 것이 이득이다. 예를 들어, 귀사를 위한 Baike 페이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바이두는 BAT라고도 알려진 중국의 3대 인터넷 거인 중 하나이며, 그들 사이에 크로스오버가 거의 없다는 것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위챗(텐센트 소유)에 게시된 기사는 바이두에서 검색할 수 없다.

소구(Sogou.com)

소구(영어로는 “검색 개”라는 뜻)는 특히 소셜 미디어 거물 위챗의 소유주인 텐센트(BAT의 “T”)에 의해 전략적으로 투자된 후 몇 년 동안 중국 검색 엔진 시장에서 떠오르는 스타였다. 최근, 텐센트는 소구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했는데, 텐센트의 엄청난 자원이 충분히 뒷받침되어 있기 때문에, 소구가 그들과 바이두 사이의 격차를 계속 좁히지 못할 이유가 없다. 2020년 7월 현재, 소구는 약 17%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Tencent의 지원 덕분에 Sogou는 QQ와 WeChat의 소셜 콘텐츠를 검색 엔진 결과에 통합할 수 있는 독특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검색 엔진 플레이어들이 이용할 수 없는 콘텐츠입니다. 이것은 Sogou가 소셜 미디어에 능숙한 현지인들을 끌어들이고 풍부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독특한 위치에 있게 한다. 또한 모든 QQ 브라우저는 Sogou를 기본 검색 엔진으로 사용합니다.

소고우는 또한 가장 인기 있는 중국어 입력 소프트웨어인 소고우 피닌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키보드의 로마자를 사용하여 한자를 칠 수 있게 해준다. Sogou는 이 기능을 활용하여 브랜드에서 사용자가 브랜드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제품 이미지와 링크를 사용자 지정 가능한 위젯을 제공하여 브랜드에 직접적인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소구는 차세대 검색엔진을 구축하기 위한 시도로 인공지능과 자연어 처리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그것은 음성 검색의 인기를 이용하기 위한 희망으로 그것의 초점을 보다 전통적인 키워드 기반 검색에서 자연어 검색으로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셴마(Shenma: sm.cn)
약 3%의 시장 점유율로, 선마는 UC 웹과 알리바바(BAT의 “A”)가 합작한 회사로,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라우저 중 하나인 UC 웹 브라우저가 미리 설치되어 있다.

결정적으로, Shenma는 모바일 전용 검색 엔진이며, 그들은 스스로를 “모바일 검색 전문가”라고 부른다. 중국이 모바일 우선 시장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중국이 향후 몇 년 동안 시장 점유율을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위치에 놓이게 한다.

Shenma는 쇼핑, 앱, 그리고 책을 위한 모바일 검색 엔진으로 입지를 굳혔기 때문에, 이러한 산업에 종사하는 회사들에게는 확실히 고려할 가치가 있다. 알리바바와의 제휴 관계 때문에, 검색 결과는 타오바오와 티몰의 제품 페이지에 대한 직접적인 링크를 포함할 수 있는데, 이것은 다른 검색 엔진에 비해 뚜렷한 이점이다.

360 검색(이전 Haosou) (so.com)

한때 중국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된 검색 엔진이었던 360 서치는 2020년 7월 현재 시장 점유율이 약 4%로 4위로 떨어졌다.

360 검색은 중국에서 가장 큰 인터넷 및 모바일 보안 제품 공급업체인 Qihoo 360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무료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또한 360 브라우저가 중국의 대부분의 컴퓨터에 미리 설치되어 있어 빠르게 성장하도록 도왔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은 360 브라우저를 보안 기능에 사용할 것을 직원들에게 권고하고 있어 360 검색은 B2B 마케팅을 위한 이상적인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Qihoo는 악성 사이트 및 사기 사이트를 차단하기 위해 첨단 사이버 보안 기술에 의존하기 때문에 중국에서 가장 안전한 검색 엔진이라고 주장합니다. SERP에 나타나는 것은 다른 브라우저보다 더 신뢰성과 신뢰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이는 귀사의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60 Search의 경쟁률이 낮기 때문에 PPC 광고의 클릭당 비용(CPC)이 낮기 때문에 유료 캠페인을 통해 더 나은 ROI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챗 검색

2017년 텐센트는 검색 엔진 시장에 파문을 일으킨 기능을 출시했다. 위챗 검색.

다른 검색 엔진과 달리, 위챗 검색은 전체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고, 오히려 사용자가 위챗 모멘트, 위챗 공식 계정, 위챗 미니 프로그램을 포함한 위챗 내의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위챗은 또한 마이크로블로그 플랫폼 웨이보, 질의응답 사이트 지후,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 리틀 레드북(샤오홍슈)의 결과를 포함시키기 위해 다른 플랫폼들과도 거래를 성사시켰다.

처음에는 제한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보기보다 훨씬 강력할 수 있습니다. WeChat Search에서는 최근에 어떤 브랜드가 발표되었는지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해당 브랜드에 어떻게 참여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어떤 의견을 남기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들에게 다른 검색 엔진에서 이용할 수 없는 종류의 소셜 데이터를 제공한다.

중국에서의 검색 엔진 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팁

서구의 인터넷 사용자들과 마찬가지로,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유기적인 검색 결과를 더 신뢰할 수 있고 덜 상업적인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회사 권한을 구축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좋은 소식은 중국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매기는 것이 여전히 중요하지만, SERP의 첫 페이지에서 구글과 같이 높은 순위를 매기는 것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SERP의 상위 세 항목만 검색하는 경향이 있는 서양 사용자들과는 달리, 중국 사용자들은 제공되는 처음 두 페이지의 모든 검색 결과를 검색하는 것을 선호한다.

당신의 중국 웹사이트가 바이두와 소구 같은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주기 위해, 여기 중국에서의 검색 엔진 마케팅을 위한 우리의 몇 가지 팁이 있다.

로컬 호스팅, 네이티브 도메인 이름 및 ICP 파일링

유기적인 검색 결과를 위해 중국 검색 엔진은 중국 내 서버에 호스팅되고 중국어 도메인(.cn)이 있으며 인터넷 콘텐츠 퍼블리싱(ICP) 라이선스가 있는 웹 사이트에 더 높은 순위를 부여하면서 현지 사이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중국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매기는 것은 이런 것들이 없이는 거의 불가능하다고까지 말할 수 있다. Great Firewall 덕분에, 해외에서 호스팅되는 웹사이트들은 엄청나게 느리게 로딩될 것이고, 느린 로딩 속도는 검색 엔진 알고리즘에 의해 심하게 처벌 받는다.

ICP 라이선스를 신청하는 것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연습일 수 있지만, Sinorbis의 플랫폼에서는 ICP 라이선스가 없어도 중국 본토에서 웹사이트 로딩 시간을 빠르게 보장할 수 있도록 호스팅 환경과 코딩이 최적화되었습니다.

로컬리제이션된 콘텐츠

중국어(또는 프랑스어 또는 독일어 등) 결과가 구글 검색에서 상위권을 차지하지 않는 것처럼 영어 결과도 중국 검색 엔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지 못할 것이다. 중국 검색 엔진에서는 웹사이트가 중국어 간체 문자를 사용하여 중국어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SEO 리소스와 메타 태그를 포함한 모든 사이트 복사본을 의미합니다.

번역 도구 사용도 주의 – 바이두는 실제로 잘못 번역된 사본을 인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웹사이트 순위에 불이익을 줄 것이다. 원어민이 최소한 모든 사본을 검토하여 정확하고, 잘 읽으며, 브랜드 가치 및 대상 고객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바일 우선 웹 사이트

중국은 확실히 모바일 우선 시장입니다. 99% 이상의 중국 인터넷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합니다(데스크톱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43%, 랩톱을 통해 35%).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 응답 웹사이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 중국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 사용자들로부터 훨씬 낮은 상승률을 보일 것이다. 모바일 사이트가 최소한의 스크롤과 클릭으로 바운스 속도를 더욱 낮추도록 설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키워드 전략

서양의 검색 엔진과 마찬가지로, 키워드는 SERP 순위에서 중요하지만, 바이두는 다른 중국 검색 엔진보다 높은 키워드 밀도(약 8-12%)를 요구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키워드 스터핑”을 멀리하라 – 바이두의 스팸 결합 알고리즘은 콘텐츠와 관련이 없어 보이거나 비정상적인 위치에 배치된 키워드에 불이익을 줄 것이다. 늘 그렇듯이, 양보다 질에 관한 것입니다. 바이두의 키워드 플래너는 검색량 및 경쟁과 같은 메트릭스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웹 사이트 콘텐츠에 블랙리스트에 있는 키워드나 중요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나 중요한 콘텐츠는 Great Firewall에 의해 차단됩니다.

로컬라이즈 소셜 미디어

중국 이외의 사이트로의 아웃바운드 링크는 로드 오류로 이어져 사이트 순위를 다시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와 같은 서구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로의 링크가 포함된다. 대신, 위챗, 웨이보, 두인과 같은 중국의 소셜 미디어 사이트로 링크하세요. 웹 사이트에 QR 코드를 통합하여 소셜 미디어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유투브나 비메오 같은 서양의 사이트에 있는 임베디드 비디오는 중국에서 재생되지 않고 대신 유쿠와 같은 중국의 비디오 호스팅 사이트를 이용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블로그

중국 검색 엔진은 콘텐츠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를 선호한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는 검색 엔진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품질은 중요합니다. 내용이 신선하고 독창적인지 확인하고 표절하려는 유혹을 받지 마세요 – 중국의 검색 엔진은 중복된 내용을 발견한 웹사이트들을 처벌할 것입니다.

중국 검색 엔진 마케팅을 시작하세요.

서양과 중국의 검색 엔진 간의 주요 차이점을 인식하고 웹 사이트에 대한 현지화된 접근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당신은 높은 SERP 순위를 향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Sinorbis에서는 귀사의 웹 사이트에서 적절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귀사의 목표 시장에 맞는 SEO 전략을 개발하고 최고의 순위를 달성하기 위해 귀사의 사이트를 최적화할 것입니다. 중국 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지금 문의해 주십시오.

2020년 8월 19일 | 앨런 큐

https://blog.sinorbis.com/china-search-engine-marketing

중국검색엔진 마켓셰어

모든 플랫폼: 2020년 2월 중국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

바이두: 68.66%

소구: 21.1%

선마 : 4.54%

하오수 360 : 2.44%

기타: 3,26%

데스크톱: 2020년 2월 중국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

소구: 48.48%

바이두: 37.85%

하오수 360 : 5.78%

구글: 3.87%

기타: 4.02%

모바일: 2020년 2월 중국 검색 엔진 시장 점유율

바이두: 85.08%

쉐마: 7.17%

소유 : 6.28%

Haosou 360 : 0.69%

기타: 0.78%

china search engine market share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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