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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전략을 8단계로 만드는 쉬운방법

소셜 미디어 전략을 8단계로 만드는 쉬운방법

크리스티나 뉴베리, 에반 르페이지,2021년 5월 14일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고통스러울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은 귀사의 비즈니스에 효과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한 8단계 가이드입니다.

소셜 미디어 전략은 소셜 미디어에서 여러분이 계획하고 성취하기를 바라는 모든 것의 요약이다. 그것은 여러분의 행동을 안내하고 여러분이 성공하고 있는지 실패하고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계획이 구체적일수록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간결하게 만드세요. 측정할 수 없거나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높고 넓게 만들지 마십시오.

이 게시물에서는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8단계 계획을 안내하겠습니다.

 

목차.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소셜 미디어 전략이란 무엇인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만드는 방법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홍보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채널을 사용하는 관행이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기업에 다음과 같은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공동체를 건설한다.

네이티브 소셜 커머스 솔루션을 사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 판매

소셜 리스닝을 통해 브랜드 정서 측정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고객 서비스 제공

대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광고

소셜 미디어 전략이란 무엇인가?

소셜 미디어 전략은 소셜 미디어 목표, 목표 달성을 위해 사용할 전술 및 진행 상황을 측정하기 위해 추적할 메트릭스를 요약한 문서입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에는 현재 활동 중인 각 플랫폼에 맞는 목표와 함께 기존 소셜 미디어 계정 및 계획된 소셜 미디어 계정도 모두 나열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소셜 미디어 계획은 팀 내에서 역할과 책임을 정의하고 보고 능력을 개략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만드는 방법

1단계.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목표 선택

S.M.A.R.T. 목표 설정

성공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목표와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목표가 없으면 성공과 투자 수익률(ROI)을 측정할 방법이 없습니다.

각 목표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특정

측정 가능

달성 가능

관련

시간 제한

이것이 S.M.A.R.T. 목표 프레임워크이다. 이를 통해 귀하의 행동을 안내하고 실제 비즈니스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S.M.A.R.T. 목표의 예입니다.

“우리는 고객 지원을 위해 트위터를 사용하고 분기 말까지 평균 응답 시간을 2시간 미만으로 낮출 것입니다.”

의미 있는 메트릭 추적

팔로워 수나 좋아요와 같은 허영심 지표는 추적하기는 쉽지만, 그들의 진정한 가치를 증명하기는 어렵다. 대신 참여, 클릭률 및 전환 비율에 집중하십시오.

영감을 얻기 위해, 이 19가지 필수 소셜 미디어 측정 기준을 살펴보세요.

네트워크마다 다른 목표를 추적하거나 네트워크마다 다른 용도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nkedIn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경우 click-through 측정합니다. 만약 인스타그램이 브랜드 인지도를 위한 것이라면, 여러분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조회 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 광고를 낸다면 클릭당 비용(CPC)은 일반적인 성공 지표입니다.

소셜 미디어 목표는 귀사의 전반적인 마케팅 목표와 일치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업무 가치를 보다 쉽게 보여주고 상사의 안전한 인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목표가 비즈니스 목표에 어떻게 부합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차트의 스크린샷

소셜 미디어에 대한 최소 세 가지 목표를 적어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계획을 개발하기 시작하세요.

2단계. 청중에 대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십시오.

시청자 페르소나 만들기

여러분의 청중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무엇을 보고 싶어하는지 아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의견을 달며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팔로워를 비즈니스의 고객으로 전환하려면 매우 중요합니다.

 

목표 고객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나이

위치

평균 소득

일반적인 직책 또는 산업

이익

기타 등등

여기 청중/구매자 페르소나를 만들기 위한 간단한 가이드와 템플릿이 있습니다.

 

팬, 팔로워 및 고객을 진정한 욕구와 니즈를 가진 실제 사람으로 파악하면 소셜 미디어에서 이들을 공략하고 참여시키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데이터 수집

억측하지 마세요. 페이스북이 밀레니얼 세대보다 베이비 붐 세대에게 다가가는 데 더 좋은 네트워크라고 생각하는가? 음, 그 수치는 밀레니얼 세대가 여전히 플랫폼에서 붐 세대보다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소셜 미디어 분석은 또한 당신의 팔로워가 누구인지, 그들이 어디에 사는지, 그리고 그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당신의 브랜드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에 대한 수많은 귀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통찰력을 통해 전략을 구체화하고 청중을 더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인도의 자동 릭쇼와 유사한 우버 서비스인 Jugnoo는 페이스북 Analytics를 사용하여 다른 고객들을 추천한 사용자들의 90%가 18세에서 34세 사이이고, 그 그룹의 65%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그들은 그 정보를 그들의 광고 대상으로 삼기 위해 사용했고, 결과적으로 추천 건당 비용이 40% 더 낮아졌다.

 

소셜 미디어 분석 사용 가이드와 이를 추적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확인하십시오.

3단계. 경쟁사 파악

경쟁사들이 이미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여러분이 그들이 하는 일을 통해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쟁력 분석 수행

경쟁 분석을 통해 경쟁업체가 누구인지, 경쟁업체가 잘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업계에서 기대하는 것을 잘 알게 될 것이고, 이것은 여러분이 자신만의 소셜 미디어 목표를 세우는 것을 도울 것입니다.

 

또한 기회를 포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경쟁자 중 한 명은 페이스북에서 우세하지만,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에는 거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 여러분은 지배적인 플레이어로부터 팬들을 멀어지게 하기 보다는 청중이 부족한 네트워크에 초점을 맞추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듣기 사용

사회적 경청은 경쟁사를 감시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경쟁사의 회사 이름, 계정 핸들 및 기타 관련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그들이 공유하고 있는 것과 다른 사람들이 그들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을 알아보세요.

 

프로 팁: Hootsuite와 같은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관련 키워드 및 계정을 모니터링하는 듣기 스트림을 설정합니다.

 

추적하면서 채널 사용 방식의 변화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적중하는 특정 게시물이나 캠페인을 발견하거나 완전히 폭탄이 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알리려면 이런 종류의 정보를 사용하세요.

 

보너스: 자신만의 전략을 빠르고 쉽게 계획할 수 있는 무료 소셜 미디어 전략 템플릿을 얻으십시오. 또한 결과를 추적하고 상사, 팀 동료 및 고객에게 계획을 제시할 때도 사용합니다.

 

지금 템플릿을 가져오십시오!

4단계. 소셜 미디어 감사 실시

만약 여러분이 이미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면, 지금까지의 노력을 잘 살펴보세요.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십시오.

 

뭐가 잘 되고 뭐가 안 되는 거죠?

누가 너와 관계를 맺고 있니?

대상 고객은 어떤 네트워크를 사용합니까?

당신의 소셜 미디어 존재는 경쟁업체와 비교해서 어떻습니까?

이러한 정보를 수집하면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이 프로세스의 각 단계를 안내하기 위해 따라하기 쉬운 소셜 미디어 감사 가이드와 템플릿을 만들었습니다.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 구축을 위한 소셜 미디어 감사 스페이드 시트 스크린샷

 

감사를 통해 각 소셜 계정이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는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계정의 목적이 명확하지 않으면 유지할 가치가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결정을 돕기 위해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십시오.

 

청중들이 여기 있나요?

그렇다면 이 플랫폼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이 계정을 사용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까?

이러한 어려운 질문을 하면 전략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사기꾼 계정을 찾습니다.

감사 중에 회사 이름 또는 제품 이름을 사용한 가짜 계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기꾼들은 여러분의 브랜드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것이 되어야 할 팔로워들을 사로잡는 것은 신경 쓰지 마세요.

 

신고하세요.

 

여러분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계정들이 진짜 여러분을 다루고 있다는 것을 팬들이 확실히 알도록 하기 위해 검증 받고 싶을지도 모른다.

5단계. 계정 설정 및 프로필 개선

사용할 네트워크 결정

사용할 소셜 네트워크를 결정할 때 각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전략도 정의해야 합니다.

 

Benefit Cosmetics의 소셜 미디어 매니저인 Angela Purcaro는 eMarketer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위해 우리는 스냅챗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대해 모두 알고 있습니다. 반면 트위터는 고객 서비스 대상으로 지정돼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중소기업에서 소셜 툴을 사용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이 목적을 위해 심지어 이메일보다 순위가 높다는 것을 주목하라.

 

프로 팁: 각 네트워크에 대한 미션 문장을 작성합니다. 특정 목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한 문장 선언입니다.

 

예: “고객 지원을 위해 Twitter를 사용하여 이메일 및 통화량을 줄일 것입니다.”

 

하나 더: “우리는 LinkedIn을 채용과 직원 옹호를 돕기 위해 회사 문화를 홍보하고 공유하는 데 사용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특정 소셜 미디어 채널에 대한 확고한 사명 선언문을 만들 수 없다면, 여러분은 스스로에게 그것이 가치가 있는지 물어보고 싶을지도 모른다.

 

프로필 설정

어떤 네트워크에 초점을 맞출지 결정했으면 프로파일을 만들 때입니다. 또는 귀사의 전략에 맞게 기존 제품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프로파일 필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비즈니스를 검색하는 데 사용할 키워드

프로필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에서 일관된 브랜딩(로고, 이미지 등) 사용

프로 팁: 각 네트워크의 권장 치수를 따르는 고품질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빠른 참조를 위해 항상 최신 소셜 미디어 이미지 크기 커팅 시트를 확인하십시오.

 

또한 각 네트워크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를 통해 프로세스를 안내합니다.

 

Facebook 비즈니스 페이지 만들기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Twitter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스냅챗 계정 만들기

LinkedIn 회사 페이지 만들기

핀터레스트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YouTube 채널 만들기

이 목록이 당신을 압도하지 않도록 하세요. 모든 네트워크에서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보다 적은 수의 채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단계. 영감을 찾아라

귀사의 브랜드가 고유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셜 분야에서 뛰어난 다른 비즈니스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성공 사례

일반적으로 소셜 네트워크 웹 사이트의 비즈니스 섹션에서 이러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것은 페이스북이 있습니다.)

 

사례 연구는 소셜 미디어 계획에 적용할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고객 및 캠페인

여러분은 또한 그들의 소셜 미디어 게임의 정상에 있는 브랜드의 예를 위해 페이스북 어워드나 쇼티 어워드 수상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우고 웃으려면, Hootsuite의 격주로 열리는 Freezher-Worthy 시상식에서 소셜 미디어에서 똑똑하고 영리한 일을 하는 브랜드들을 집중 조명하는 것을 확인해 보세요.

 

소셜 미디어에서 즐겨 찾는 브랜드

소셜 미디어에서 누구를 팔로우하는 것을 좋아하나요? 사람들이 자신의 컨텐츠를 공유하고 참여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예를 들어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놀라운 비주얼과 매력적인 캡션을 결합한 인스타그램의 최고 중 하나이다.

 

그리고 쇼파이가 있습니다. 그 전자상거래 브랜드는 고객 이야기와 사례 연구를 보여주면서 페이스북을 사용하여 그들 자신을 판매한다.

 

그리고 Glosier는 트위터의 뛰어난 고객 서비스의 좋은 예입니다. 이들은 280자의 문자를 사용하여 질문에 답하고 문제를 빠르게 해결합니다.

 

이러한 계정 각각은 일관된 음성, 톤 및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피드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열쇠입니다. 즉, 왜 그들이 당신을 따라야 하는가? 그들에게 무슨 이득이 있나요?

 

또한 소셜 미디어 팀에 여러 사람이 있더라도 일관성을 통해 컨텐츠를 브랜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셜 미디어에서 설득력 있는 브랜드 목소리를 확립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팔로워에게 물어보세요.

소비자들은 또한 소셜 미디어에 영감을 줄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당신의 목표 고객들은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가? 여러분은 그들의 욕구와 필요에 대해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만약 여러분이 현존하는 소셜 채널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팔로워들에게 그들이 여러분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요구하는 것을 반드시 이행하고 전달하도록 하세요.

7단계. 소셜 미디어 콘텐츠 캘린더 만들기

물론 훌륭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콘텐츠를 공유할 시기를 계획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콘텐츠 캘린더는 또한 청중과 상호작용하는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비록 자발적인 참여도 허용해야 함).

 

게시 일정 설정

소셜 미디어 콘텐츠 캘린더에는 각 채널에 콘텐츠 유형을 게시할 날짜와 시간이 나열됩니다. 이미지 및 링크 공유부터 블로그 게시물 및 비디오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셜 미디어 활동을 계획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여기에는 일상적인 게시물과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위한 콘텐츠가 모두 포함됩니다.

 

또한 일정관리를 통해 게시물이 적절한 간격으로 게시되고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에 게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콘텐츠 믹스 결정

컨텐츠 전략과 캘린더에 각 소셜 프로필에 할당한 사명 선언이 반영되어 게시되는 모든 내용이 비즈니스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작동하도록 하십시오.

 

다음과 같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50%가 트래픽을 웹 사이트로 되돌립니다.

콘텐츠의 25%는 다른 소스로부터 큐레이팅됩니다.

20%의 콘텐츠는 잠재 고객 발굴 목표 지원(소식지 가입, 전자책 다운로드 등)

컨텐츠의 5%는 귀사의 문화에 관한 것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게시 유형을 컨텐츠 일정관리에 배치하면 올바른 조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시작해서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게시해야 할지 잘 모를 경우, 80-20 규칙을 사용해 보십시오.

 

게시물의 80%가 청중을 알리거나 교육하거나 즐겁게 해야 합니다.

20%는 귀사의 브랜드를 직접 홍보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규칙 3분의 1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의 3분의 1이 비즈니스를 촉진하고 독자를 전환하며 수익을 창출합니다.

컨텐츠의 3분의 1은 업계 또는 동조하는 기업의 사상 지도자들의 아이디어와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콘텐츠의 3분의 1은 청중과의 개인적인 상호작용입니다.

프로 팁: 일정관리를 설정한 후에는 하루 종일 계속 업데이트하지 말고 예약 도구를 사용하여 미리 메시지를 준비합니다.

 

우리가 편견을 가질 수도 있지만, 우리는 Hootsuite가 최고의 소셜 미디어 스케줄러라고 생각한다. 모든 네트워크에 게시물을 예약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달력 보기를 통해 매주 모든 소셜 활동의 전체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8단계. 전략을 평가하고 조정합니다.

소셜 미디어 전략은 비즈니스에 매우 중요한 문서이며, 첫 번째 시도에서 정확하게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계획을 실행하고 결과를 추적하기 시작하면, 어떤 전략들은 여러분이 기대했던 것만큼 잘 작동하지 않는 반면, 어떤 전략들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잘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성능 메트릭 살펴보기

각 소셜 네트워크 내 분석(2단계 참조) 외에도 UTM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소셜 방문자가 웹 사이트를 통해 이동하는 동안 추적하여 어떤 소셜 게시물이 웹 사이트로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지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평가, 테스트 및 모든 작업 다시 수행

이 데이터가 들어오기 시작하면 이를 사용하여 전략을 정기적으로 재평가하십시오. 또한 이 정보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게시물, 캠페인 및 전략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무엇이 효과적이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실시간으로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는 또한 여러분의 전략이 얼마나 잘 작동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팔로워, 이메일 목록 및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고 있는지, 무엇을 더 보고 싶은지 물어보십시오. 그러면 그들이 당신에게 말하는 것을 꼭 전달하도록 하세요.

 

소셜 미디어는 빠르게 움직인다. 새로운 네트워크가 등장하고, 다른 네트워크들은 인구통계학적 변화를 겪습니다.

 

여러분의 사업도 변화의 시기를 겪을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이 검토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는 살아있는 문서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 궤도에 오르기 위해서는 자주 참조하되, 새로운 목표, 도구 또는 계획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사회 전략을 업데이트할 때, 팀의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도록 하세요. 이렇게 하면 고객이 계정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두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전략 템플릿

보너스: 자신만의 전략을 빠르고 쉽게 계획할 수 있는 무료 소셜 미디어 전략 템플릿을 얻으십시오. 또한 결과를 추적하고 상사, 팀 동료 및 고객에게 계획을 제시할 때도 사용합니다.

 

다음은 뭐죠? 계획을 실행에 옮길 준비가 되면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Hootsuite로 소셜 미디어 전략을 관리하는 시간을 절약하십시오. 단일 대시보드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네트워크에 게시물 계획, 작성 및 예약

관련 키워드, 주제 및 계정 추적

범용 받은 편지함으로 최신 정보 제공

이해하기 쉬운 성능 보고서 작성 및 필요에 따라 전략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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